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커뮤니티

안전공학과에서는 과학 지식을 응용하여 대형화재와 재난을 예방하고, 위험물질을 안전하게 관리해 국민을 지키는 전문화된 안전 및 보건 인재를 양성합니다.

언론보도

[언론보도] 호서대, 과기부 연구실 지원사업 4년 연속 선정

작성자 안전보건학과

등록일자 2023-06-13

조회수 332

PRINT

내용

호서대, 과기부 연구실 지원사업 4년 연속 선정

                          (한국대학신문, 노컷뉴스, 데일리한국, 아시아투데이) (2023. 06. 12)

 

호서대 정문. 

 

[한국대학신문 이정환 기자]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시행하는‘2023 생물안전 연구시설구축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대학의 생물안전 연구시설을 안전하고 쾌적한 연구환경으로 조성하고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정부 예산지원 사업으로, 올해는 전국 19개 대학만이 최종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연구시설은 동물보건복지학과 오승민 교수가 책임자로 운영하는 연구실로, 사전유해인자위험분석보고서 경진대회를 비롯하여 LMO 안전관리 우수시설 경진대회 등 국가연구안전관리본부에서 시행하는 여러 사업에 꾸준히 참여하면서 소속 연구원들에게 안전관리에 대한 중요성과 이해도를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연구실 안전환경을 적극적으로 개선하려는 의지가 강점으로 평가받았다.

선정된 연구실에는 지원금으로 노후화된 시설개선 및 생물안전작업대 등을 교체하고, 대학에서도 밀폐형시약장 등 안전관리비를 매칭해 LMO 연구시설을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연구환경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김정훈 연구실안전관리센터장은 “이번 사업 선정을 계기로 생물안전에 대한 구성원의 인식 전환과 연구실 안전에 대한 의지를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한다”며, “이를 토대로 안전의식과 사고예방에 대한 확고한 변화가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호서대는 이번 사업 선정으로 과기부 연구실 지원사업에서  ‘연구실 안전환경개선 지원사업’에 이어 4년 연속 선정되는 성과를 달성했다.

출처 : 한국대학신문 - 409개 대학을 연결하는 '힘'(https://news.unn.ne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