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커뮤니티

안전공학과에서는 과학 지식을 응용하여 대형화재와 재난을 예방하고, 위험물질을 안전하게 관리해 국민을 지키는 전문화된 안전 및 보건 인재를 양성합니다.

언론보도

[언론보도] 호서대, '연구실 안전환경개선 지원사업' 3년 연속 선정(안전보건학과)

작성자 안전공학과

등록일자 2022-05-09

조회수 166

PRINT

내용

호서대학교는 최근 국가연구안전관리본부가 시행하는 '연구실 안전환경개선 지원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이 사업은 대학의 과학기술분야 연구실을 안전하고 쾌적한 연구환경으로 조성하고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정부 예산지원 사업이다. 올해는 전국 18개 대학이 이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호서대는 이번 사업 선정을 위해 교내 모든 과학기술분야 연구실을 대상으로 정밀안전진단을 실시했다. 그 결과를 토대로 환경개선이 시급한 연구실을 선정해 사업을 신청했다.

선정된 연구실에는 밀폐형 안전 시약장 및 인화성 캐비넷 등 연구실 안전 관리에 필수적인 안전·보호장비를 설치하고, 연구실 안전환경개선 구축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연구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김정훈 연구실안전관리센터장은 "이번 사업 선정을 통해 우리 대학의 연구실 안전환경 개선과 안전사고 예방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안전의식과 사고예방에 대한 효과도 확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