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학과소개

안전공학과에서는 과학 지식을 응용하여 대형화재와 재난을 예방하고, 위험물질을 안전하게 관리해 국민을 지키는 전문화된 안전 및 보건 인재를 양성합니다.

인사말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으로 급부상한 막강한 권한의 "안전보건", 안전이 대세다!

- 충남권역 유일한 안전공학과 설치 학교 -

안전공학과를 방문하신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Safety First !

안녕하십니까? 호서대학교 안전공학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안전공학과는 공과대학에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명실상부한 핵심 학과입니다.

구체적으로 안전공학과는 1988년 신설(당시 전국 6개 대학)되었고, 30년 넘게 수많은 졸업생을 배출하여 자리매김을 함으로써 높은 위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산업안전보건법 전면 개정,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등 국가안전의 중요성이 강화됨에 따라 노동자 등 사회적 약자 보호, 중대재해 발생시 사업주 처벌 강화, 인명구조 및 안전사고 대응과 같이 국가가 존재하는 한 없어서는 안 될 사회공헌에 대한 뚜렷한 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입학과 동시에 다양한 특화 커리큐럼을 통해 안전보건관리전문가 양성 과정을 이수함으로써 졸업 후 방재안전 및 공기업을 포함한 관련 업체에서 전문 엔지니어로 진출하여 중추적 리더로 성장하게 됩니다.
법적으로 양성 인력의 의무 채용(안전관리자, 보건관리자)이 보장되어 있는 만큼, 학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산학협력 경험이 풍부한 저희 교수진과 함께 Safety Korea 실현을 위해 함께 전진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안전공학과장 김정훈

학과이미지

top